퀴논(꾸이년) 나들이하기 좋은 곳(카약,클라이밍,양궁, 오토캠핑장)




오늘 소개할 곳은

오픈한지 한달남짓 한 따근따근한 곳...

khu du lịch cửa biển(끄어 비엔) - seagate


우리 말로 하면 포구, 해항을 뜻한다.




성 모양의 입구모습에 첨에 놀이동산인가...했는데...

알고보니 오토캠핑장....


근데 홍보 신문기사를 보니 입장료 2만동(1,000원)에 

짚라인, 카약, 양궁, 클라이밍 등 스포츠 레저활동도 즐길 수 있다고 하길래


바로 출~발....ㅎㅎ 




입구에서부터 가족단위로 오거나 친구들끼리 찾는 사람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들어가보니 연인들끼리 온 사람들도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들려도 좋은 곳인듯...


난 주말에 갔지만 비가 쏟아지기도 했던 날씨라

많은 사람들로 붐비지 않고 여유롭게 구경할 수 있었다.

아직까지 많이 알려진 거 같지도 않고...




캠핑장이라 그런지 다양한 나무와 꽃으로 둘러싸여 있었다.

빗방울이 떨어지고 난 직후라 풀내음이 느껴지기도 하고 뭔가 더 상쾌한 느낌이었다.



입구에서 2만동을 내고 입장권을 받으면

입장료에 있는 QR코드 인식 후 안으로 들어간다.

퀴논에선 첨보는 신문물....ㅋㅋ

최첨단이다잉~ 



곳곳에 안내도와 표지판이 있어 길을 찾는 데 수월했고

공원산책하듯이 쉬엄쉬엄 걷다보면 크게 힘들이지 않고 모두 둘러볼 수 있다.




아이들이 한번 들어가면 온종일 놀만큼 좋아하는 트램플린과





연인들끼리 사진찍기에도 좋을 동화 속 캐릭터 등 조각상들...




어르신들도 좋아할만한 숲처럼 꾸며진 나무들...


캠핑하러 온 게 아니라 나들이나 데이트하러 온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단 돈 천원으로 즐길 수 있는...

말 그대로 천원의 행복이다.



2만동(1,000원)에 아이스크림을 파는 곳도 있었다.

여기서 먹어 본 아이스크림은 워낙 맛없어서...

기대없이 먹었는데...맛있었다...

지금까진 KFC에서 사먹은 콘이 가장 맛있었는데...ㅎㅎ



레스토랑도 있어 음료나 반미, 분보 등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일반까페에선 보기힘든 아메리카노도 있었다.



음식반입 금지 푯말이 붙어있지만

도시락을 싸온 사람들도 들어와서 먹었다.


퀴논에선 식당에 가도 다른 음식을 가지고 가서 먹거나

맥주나 술을 가지고 가서 먹어도 용인되는 분위기니...

그런 건 참 편한 거 같다.


그러고보니 베트남...알고보면 참 자유로운 나라다...

식당에서 아무리 아이들이 뛰고 떠들어도 아무도 혼내는 사람이 없고...

새벽 1시에 거리에서 앰프 놓고 음악틀고 마이크로 노래를 불러도,

저녁 9시에 집에 못질을 하거나 드릴로 벽을 뚫어도...

누구 하나 뭐라고 하지 않는다...

경찰에 신고해봤자 오지도 않겠지만...

소음에 너무나도 관대한 나라....베트남....ㅎㅎ


딴 얘기로 빠졌네...ㅋㅋ


다시 돌아와서....

직접 가서보니, 홍보기사에 나온 것과 다른 점이 있었는데...


일단...가장 기대하고 해보고 싶었던....짚라인이 없다...ㅡ.ㅡ

아직도 공사중 곳이 있는 걸 보니 아직까진 없지만 앞으로는 생기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그리고 입장료만 낸다고 모든 걸 다 즐길 수 있는 게 아니다.

클라이밍, 양궁, 카약, 수상레저를 하려면

각각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 클라이밍 >


< 표 파는 곳 >


비가오는 바람에 양궁밖에 하지 못했지만 나름 재미있었다.



금액은 양궁(bắn cung / 반꿍) 은 1인당 5만동(2,500원)으로

5발씩 4번, 총 20발 쏠 수 있다.

장난감 뾱뾱이 화살이 아니라 실제 양궁과 비슷한 활과 화살로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가운데 노란과녁을 맞추기란 쉽지 않다...

가운데를 노리니 자꾸 위쪽을 맞추고...

아래쪽을 조준하니 그제서야 과녁 안으로 들어갔다...ㅋㅋ


활을 쏘기 전 안전요원이 활쏘는 방법, 안전수칙 등을 일러준다.

영어로 설명을 해주기도 하고

못 알아듣더라도 잘못된 자세는 바로바로 수정을 해주니

1세트를 해보면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비가와서 아쉽게도 해보지 못했지만

카약(chèo thuyền/ 쩨오 투옌)은 2인이 30분을 타는데 8만동이란다.




한쪽에 캠핑장처럼 꾸며져 있는데...

통나무집이 하나 있고 2인용 텐트가 두 세개 있었다.

모델하우스처럼 홍보용인지...

캠핑장도 아직 다 완성된거 같지 않다.




퀴논시내에서 근교로 나들이 가거나 사진찍고 싶다면...

간단한 레저활동을 즐기고 싶다면...

1~2시간이면 추운히 다 즐길 수 있는 이 곳에 들러보심이 어떠실지...


다음에 꼭 다시 방문하여 클라이밍, 카약 등 후기를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다.

짚라인도 얼른 만들어졌으면...




♣ 잠깐만~~~베트남어 한마디!

○ 오늘 정말 기쁘다(즐겁다): Hôm nay rất vui (홈나이 젓/럿 부이) 



+ Recent posts